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침팬지

by ameliee ameliee 2021. 9. 14.

침팬지의 모습

머리에서 엉덩이까지의 몸길이는 수컷은 7792센티미터이고 암컷은 7085센티미터이고 똑바로 섰을 때의 몸길이는 수컷이 120~170센티미터, 암컷은 100~130센티미터 정도입니다. 몸무게는 45~80킬로그램으로 과일, 식물, 곤충, 견과류 등 잡식성입니다.

두개골에 있는 눈썹처럼 생긴 융기는 발달되어 있지만 뇌 용량은 고릴라보다 작고 사람의 3분의 1 또는 4분의 1밖에 안 됩니다.

다리보다 팔이 길고 손도 긴 편입니다.

종에 따라 다르지만 부분적으로 머리가 벗겨지기도 하며 귓바퀴는 두드러지게 큽니다.

앞다리는 뒷다리보다 길고 꼬리는 없습니다.

사람과 같이 지문이 있고 온몸은 검은색 또는 갈색 털로 덮여 있으며 얼굴의 빛깔은 연주황색에서 검은색까지 다양하며 나이에 따라서도 다릅니다.

한배에 1마리의 새끼를 낳고 염색체의 형태도 사람과 비슷하고 수도 사람보다 1쌍이 많고 60년 살수 있습니다.

 

 

 

침팬지의 생활

열대의 삼림과 사바나에서 살고 주로 과일이나 나뭇잎을 먹습니다.

20~80마리가 사회적 단위를 유지하면서 생활하고 다른 무리가 들어오는 것을 싫어하며 나무 위에 나뭇가지로 집을 짓고 생활합니다.

팔을 쭉 펴고 몸을 앞으로 굽힌 채 네발로 걸어다니는데 가끔 두발만을 사용해서 직립보행을 하기도 합니다.

침팬지는 모든 동물중에서 가장 인간과 닮아 있으며 가장 인간과 가까운 행동을 하는 동물입니다. 나뭇가지를 집거나 도구를 사용하여 걷고 나무에 매달리는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인간과 같은 감정을 가지고 있고 표현하며 고통을 느낄 수 있습니다.

60년 정도 살 수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