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너구리판다

by ameliee ameliee 2021. 11. 4.
728x90
반응형


너구리판다의 모습

애기판다·레서판다·붉은판다라고도 합니다.
높은 산 대나무숲에서 살며 몸길이는 약 60센티미터, 꼬리길이는 약 50센티미터, 몸무게는 3∼5킬로그램 입니다.
몸 전체가 붉은빛의 긴 털로 덮여 있습니다. 머리는 둥글고 귀는 크고 곧게 서며 끝은 삼각 모양 입니다.
코는 흰색이고 이마는 붉은빛을 띤 갈색이며 눈에 붉은 갈색 세로줄무늬가 있습니다.
꼬리는 몸에 비하여 길고 털이 많이 나며, 바탕색보다 연한 빛깔의 고리 무늬가 12개 있습니다.
배와 다리는 윤기 있는 검은빛 입니다. 암컷과 수컷이 털 빛깔과 크기가 비슷합니다.
앞다리가 안쪽으로 굽으며 발바닥은 편평해서 걸을 때 전면이 바닥에 닿습니다. 앞발에는 여섯번째 발가락이 있습니다.


너구리판다의 생활

먹이로는 대나무·조릿대·풀·과일·곤충, 작은 설치류 등을 먹으며 먹이를 앞발로 잡고 먹습니다.
야행성으로서 주로 새벽과 밤에 활동합니다.
나무를 잘 타고 대부분의 시간을 나무 위에서 보내며 내려올 때는 머리를 아래로 향하고 내려옵니다.
꼬리는 나무 위에서 균형을 잡을 때 사용하며, 땅에서는 수평으로 세우고 다닙니다.
번식기는 봄이고 임신기간은 110∼160일(평균 134일)이며 한배에 새끼 1∼4마리(보통 2마리)를 낳습니다. 새끼는 어미가 돌보며 약 1년이 지나면 다 자라고 약 18개월이면 성적으로 성숙합니다.
수명은 8∼10년(사육상태에서는 약 17년)입니다.
멸종 위기에 처해 있으며 히말라야, 중국 남부, 미얀마 북부에 분포해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