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린

by ameliee ameliee 2021. 9. 7.

기린의 모습

기린은 이 지구에 살고 있는 동물들 중 가장 키가 큰 동물입니다. 키가 보통 6미터나 되고 몸무게는 1톤이나 나갑니다.

기린은 사하라의 반건조한 평야 지역에 살고 있으며 큰 몸집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식물을 먹고사는 초식동물입니다. 암컷 기린의 임신 기간은 14~15개월 정도로 한 번에 한 마리의 새끼를 낳습니다. 기린은 태어날 때도 굉장히 큰 몸을 하고 태어나는데 갓 태어난 새끼는 키가 2미터나 되며 몸무게도 70~80킬로그램이나 나갑니다.

기린이 자는 모습은 특이 합니다. 기린은 앉거나 누워서 자는 것이 아니라 서서 잡니다. 기린의 잠자는 시간은 매우 짧아서 5분을 넘기지 못합니다.

기린의 귀는 얼굴에 비해 큰 편으로 아주 작은 소리까지 잘 듣습니다.

기린은 유난히 길고 가는 혀를 가지고 있는데 아카시아 나무의 가시를 헤치고 긴 혀로 조그마한 잎을 따 먹기에 아주 적당합니다.

기린에게도 뿔이 있습니다. 자세히 보지 않으면 볼 수 없을 정도이지만 머리 위에 굵고 짧은 뿔이 나 있습니다. 앞다리는 뒷다리보다 조금 긴 편이며 긴 목과 큰 몸집에 비해 상당히 작은 얼굴을 하고 있습니다. 기린의 눈은 갈색으로 선하게 생겼습니다.

기린의 목은 매우 길기 때문에 목의 뼈가 많은 거라고 생각하지만 모든 포유동물이 모두 7개로 똑같듯이 기린의 목뼈도 모두 7개입니다. 기린은 목이 길어서 멀리까지 볼 수도 있고 높은 나뭇가지의 어린잎을 혼자서 따 먹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기린은 평야 지역에 건조기가 와서 먹을 것이 없을 때에도 힘들지 않게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키가 커서 물을 먹는 일은 기린에게 매우 힘든 일입니다. 뒷다리보다 앞다리가 더 긴 기린은 우선 앞다리를 길게 양 옆으로 벌린 다음 물을 마십니다. 자세가 불안정하기 때문에 이때가 가장 적으로부터 공격을 받기 쉬운 때입니다.

 

기린의 생활

초원에는 많은 야생 동물들이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큰 기린을 먹이로 노리는 동물은 사자를 제외하고는 아무도 없습니다. 기린은 키가 크고 잘 듣기 때문에 위험이 닥치는 것을 미리 알아채고 도망을 가기 때문입니다.

기린이 최대한 빨리 달리면 시속 65킬로미터로 달릴 수 있기 때문에 사자라 할지라도 어린 기린을 노릴 때조차 큰 용기가 필요합니다. 잘못했다간 날카로운 발굽에 채어 목숨을 잃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기린은 한 마리씩이 만나 무리를 이루지만 이들은 같은 무리에서 이틀을 넘게 지내지 않습니다.

수컷들은 기린의 특징인 긴 목을 이용해 힘겨루기를 합니다. 어깨와 어깨를 맞추어 서서 목과 짧은 뿔을 이용해 서로 힘껏 칩니다. 싸움은 어느 한 쪽이 먼저 뒷걸음질 칠 때까지 계속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