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거북이

by ameliee ameliee 2021. 9. 8.

거북이의 모습

거북이는 파충류 중 가장 오래 사는 동물 중 하나로 물속과 육지를 오가며 살 수 있으며 알을 낳습니다.

이빨이 없지만 대신 칼모양으로 된 턱이 있어 먹이를 잘라먹습니다.. 눈꺼풀이 있으며 몸이 짧고 8개의 목뼈를 가지고 있고 등 껍질 속을 드나들 수 있습니다.

양턱은 부리 모양으로 생겼고 온대 열대의 육상이나 민물 바다에서 살고 있습니다.

 

 

 

거북이의 생활

육지에서 생활하는 거북이는 대부분 초식이지만 잡식성도 있습니다.

물속에 있을 때는 입으로 물을 마시고 뱉어내며 피부호흡을 합니다.

거북이는 육지에서 알을 낳는데 보통 한배에 10~30개 알을 낳으며 바다거북은 100~200개 알을 낳을 수 있습니다. 알은 1~3개월이 지나면 새끼들이 나오기 시작하며 수십 년에서 100년 이상 사는 것 까지 다양 합니다.

 

 

 

거북이의 종류

바다거북- 몸무게는 180~300킬로그램으로 푸른색 또는 갈색무늬가 있는 방패모양 등딱지와 네다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조류를 먹고 100~200개의 알을 모래 해변에 낳습니다. 몸의 체온을 높이기 위해 물에서 올라와 일광욕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장수거북- 몸무게가 650~800킬로그램으로 거북이들 중 지구 상에서 가장 크기가 급니다. 척추나 늑골과 연결되지 않아 있는 점이 특이합니다. 등딱지 속으로 머리가 들어가지 않으며 등딱지 앞 피부가 목과 함께 머리를 감쌀 수 있습니다. 150~160개의 알을 낳습니다. 지금은 멸종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자라- 물속에서는 빠르게 움직일 수 있어서 게, 물고기, 개구리 등을 잡아먹으며 하천이나 연못에 살고 있습니다. 알을 낳을 때 빼고는 거의 물 밖으로 나오지 않습니다.

댓글0